Notice

PNI VR의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 2017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피엔아이시스템



기사 원문 http://www.hankookilbo.com/v/79aa811539a24356a33b082fdf7c4a78


피엔아이시스템(대표 신재중, www.pnivr.co.kr)은 TV 시리즈 3D 애니메이션 제작과 함께 3DVR 콘텐츠, 시뮬레이터, 미들웨어 등을 통합해 개발 중인 VR솔루션 전문업체이다.

하드웨어 분야에서는 다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로 크랭크축 방식에 서보모터를 적용한 3축, 6축, 7축 등의 다양한 자유도로 여러가지 환경에 맞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 수년간 자체 개발해 제작한 ‘AVSIM’(미들웨어)는 하드웨어와 VR콘텐츠 간의 모션연동을 최적화해 VR콘텐츠를 체험했을 때 나타나는 인지부조화(멀미)현상을 해소해주며, 수준 높은 VR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미들웨어는 API연동을 통해 UDP/TCP 및 다양한 통신방식으로 타사의 콘텐츠와 연계가 가능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제주지역평가단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3DVR 문화콘텐츠 체험 시뮬레이터’는 6축 모션체어 제작과 함께 제주 지질공원 5곳을 드론으로 여행하는 컨셉의 콘텐츠(제주바람을 타다)로 지역관광육성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로봇을 컨셉으로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슈팅 VR게임인 ‘아담:루인드시티’도 개발 완료해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